본문으로 바로가기

벤츠 E220 CDI 리얼 구매기

category Study 2014. 8. 1. 12:11

"저도 구매전 인터넷뒤져서 리뷰살펴보고, 좀더 잘해주는 딜러는 없는지 찾아보고 있었는데~

그런분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싶어서 포스팅 하려합니다......."


많은분들이 그러하듯, 아우디,BMW,벤츠 사이에서 고민을 많이했는데요.....

아무래도 가족이 타야할 안전한 차가 우선일꺼 같아서 벤츠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BMW와 아우디의 폭풍 프로모션 할인이 있었긴 했지만,,,

그리고 페이스리프트된 이쁜 디자인이 구매결정을 하는데 큰 영향을 줬죠.

 

색깔은 흰색으로 결정.(제일 흔한 색깔이기도 하지만, 인기있는 색깔이라 혹시나 모를 나중을 위해서도 흰색을 선택했죠.. 게다가 이쁩니다.)

 

지인과 인터넷으로 여러딜러 검색, 시장조사 완료...

집주변에서 제일 처음 하려고 했지만, 경남부산 쪽으로는 왜 그리 짠지~..ㅠ.ㅠ

딜러 선택고민하시는분들, 무조건 싸게~ 잘해주는곳에 가시면 됩니다.. 굳이 집근처 매장에서 안하셔도 됩니다!!

3년에 10만 킬로까지는 아무 벤츠센터나 가도 된다고 하네요.

 

탁송까지 책임주겠다던 딜러말에 일산에서 계약을 했습니다. 잘 모르는 상태라 이것저것 질문도 많았고 꽤 귀찮았을텐데~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시더군요.

딜러와 얼굴한번 보지않은 상태에서 전화통화하고 견적서 주고받고, 2014년 5월 23일 계약금 우선 입금하고 기다림의 시작이 되었네요... 지불은 카드+ 현금으로 바로 결제하는것으로~~ ( 카드사에 전화해서 차량구입건으로 한도증액시켜달라고 하면 바로 시켜주는데~ 또 여기에 추가 카드사 후불결제할인이벤트가 있습니다.)

리스도 할까 생각했는데~ 이것저것 따져보니, 돈이 더 들것같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지금 E220이 좀 기다리는 상태라, 흰색은 더욱더 오래 기다려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하루하루가 말년 제대를 기다리는 느낌....

첫계약 하기전에는 프로모션 조금이라도 더 해줄까~ 서비스를 뭐라고 해줄까~ 그런 고민이었다면....

기다리다보니, 다 필요없으니 차만 일찍 나왔으면 하겠더라구요.

 

결국!! 시간이 흐르고...

7월 29일 차량 출고 하였습니다.

 

 

딜러분도 멀리 울산까지 내려오셨더군요. 서비스도 잘 챙겨주시고~ 같이 식사도 하고~

차량 설명도 듣고~

차계약해놓고 딜러분이 알아서 해주시겠지, 2달넘게 기다리면서 연락은 되도록 안했었는데~ 그런점에서 딜러분이 더욱더 고맙다고 잘 챙겨주더라구요. 딜러분도 사람인지라~ 매일 전화해서 닥달하면 해주고 싶은것도 해주기 싫다고 하더군요...ㅎㅎ

 

틴틴은 후퍼옵틱으로 딜러분께 추가로 돈드리고 신청했는데.. 작업이 참 맘에 들게 되었더군요....

클라식으로 전면 33%, 측후면 8%, 선루프 8% 했는데.... 

 

 

 

참 깔끔하고 이쁩니다.. 바깥에서는 안이 잘 안보이구요~ 안에서 아주~! 잘보이네요..

혹시나 야간운전이 살짝 걱정되기도 했었는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8%의 측후면때문에 야간운전시 백밀러가 아주 쪼금(?) 안보이기는 하지만.....(걱정할만한 수준은 아니지만). 불편함은 없습니다.


 

블랙박스는 네이버블박동호회 추천점을 첨에 갔었는데~ 작업하는게 맘에 들지않아서,,,

딜러분께 믿고 잘할수 있는데 추천해달라고 부탁했더니 바로 연락이 오더라구요.

첨엔 인터넷으로 물건만 싸게 사고, 장착점 가서 설치만 하려고 했는데~

 

외제차이다 보니 공임비 더 들고~ 오프라인에서 바로 구매하는게 오히려 더 싸게 먹히더라구요...국산차에 비해 기본 2-3만원은 더 달라고 하더군요.

하여간 블박스는 아이나비의 QXD900View 로 선택했습니다. FXD가 워낙에 오류가 많아서 아이나비에서 급하게 신제품을 냈다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전자기능이 많다보니 상시전원은 뺐습니다.. 때문에 최신형블랙박스의 기능을 100% 사용다하진 못하지만, 화질하나는 맘에 드네요... (딜러분도 상시전원이 가능하긴 하지만, 요즘 블랙박스가 자동으로 전원차단도 되고,아무래도 평소에서 늘 밧데리를 사용해야되니 무리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출퇴근은 회사차로.....평소엔 아파트주차장.. 가끔 마트에 장보러~ 주말에 가끔 운전하는 저의 운전패턴으로는 상시까지는 필요없을것 같더라구요...


여기는 제가 평소에 주차하는 아파트지하 주차장인데요, 바로옆에 아파트 CCTV가 늘 감시를 해주고 있어서~ 굳이 블랙박스 상시를 돌리지 않아서 될듯..


그리고 많은분들이 Audio2.0의 한글지원문제가 단점이라고 말을 많이 하던데~

 

게기판에는 한글이 잘 나오니 별 문제 없다고 생각드네요.

내장내비에는 평소에 네비켜고 다니니까~ 그쪽으로 앨범자켓볼일은 거의 없네요....

반면에 상위모델에서는 게기판이 한글이 깨지고, 네비쪽이 한글이 나온다고 하던데~ 그것보다는 지니네비에 220이 더 낫다고 생각되네요...

이문제는 벤츠사에서 소프트웨어 업글 해주면 좋으련만..


나중에 서비스센터에 들려서, 에어컨7 가지 모드 코딩설정해달라고 요청할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무릎과 정면으로 동시에 나오는 모드가 있으면 더욱 좋을것 같네요.

감지거지 1M 증가시키는것에 대해서는, 지금 이대로가 좋아서 그냥둘 예정입니다.

빨간들 들어와서, 삐빅 거릴때 멈추면~ 한 10센티 정도 여유가 남네요.. 비좁은 곳 주차 할땐 이 설정이 더욱 편할것 같네요.


 

첫 주차하는데 한쪽만 라이트가 다 들어오길래~ 새차에 무슨 문제가 있나 그랬는데...

비상 주차시에 한쪽만 불이 들어오게 해서 전원을 아끼기 위해서 만들어 놓은거라네요...솔직히 한국에선 필요없을듯...

제가 주차모드로 파킹을 해놔서 불이 저렇게 들어온거였음... 라이트는 그냥 맘편하게 오토모드로!!

 

자동차 보험은 삼성다이렉트로 했구요.. 몇개 조회해봤었는데~ 가장 싸더라구요...


딜러분이 자동차등록증과 함께 또 선물을 또 나중에 보내주더라구요.. 정말 감동!! 주위에 사는분 있으면 광고라도 해주고 싶은 심정.


아직도 차량 고민하시는분들 있으면 과감히 추천합니다. 벤츠 E220 CDI..  별은 뭔가 틀리지 않나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