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롤드컵 선발전] "다시 정상에 있는 DK 만들 것" - 양대인 감독의 각오 (naver.com)

 

[롤드컵 선발전] "다시 정상에 있는 DK 만들 것" - 양대인 감독의 각오

1일 종각 LoL파크에서 진행된 2022 LoL 월드 챔피언십 대표 선발전(이하 롤드컵 선발전) 1R에서 담원 기아가 리브 샌드박스를 세트 스코어 3:1로 꺾었다. 이로써 담원 기아는 LCK 3번 시드로 롤드컵 무

n.news.naver.com

 

이전 SKT에 있을때도 끝까지 돌림판 돌리다가 짤리더니...

 

얘 말하는거보소..

감독으로써 실력이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지만, 말하는것 부터 글러먹었네.

인터뷰를 보니..

 

Q. 지난 정규 시즌 2R에선 리브 샌드박스에게 패배했다. 당시와 지금 어떤 차이가 있나.

내 문제다. 선수들을 더 빨리 설득해야 했는데, 능력 부족으로 인해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늦게 이끌었다. 지금이라도 내가 지향하는 방향과 팀이 맞춰진 것 같다.

 

 

내 문제다. 선수들을 더 빨리 설득해야 했는데, 능력 부족으로 인해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늦게 이끌었다

해석하자면,

 

내가 생각한 방향이 옳았던것인데, 애들이 내 말은 안들어서 졌다.

이제서야 애들이 내말 듣기 시작하니까. 이겼따.

 

정말.. 감독이라면 이겼을때는 선수들 탓으로 돌리고, 졌을때 감독 본인의 잘못이라고 말을 해야하거늘...

저런말 들으면, 선수들은 무슨 생각이 들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