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밴드를 종류별로 갖고 있긴한데, 메탈밴드가 없어서 하나 사려고 맘먹고 시장조사했다.

정품이 제일 좋지만, 일단 패스~! 

 

최종후보지에 오른것은  URVOI 링크 브레이슬릭 7세대  VS 얼루어제품의 링크브레이슬릿

-둘다 스테인레스316재질.

-자석식으로 연결하는 줄도 있지만, 쉽게 착용할수 있는 제품을 원했다.  

 

가격은 URVOI가 더 싸다. 밴드가 색상별로 다 있긴한데, 실버는 5.5만원정도. 다른색은 62,000원정도 이다.
반면에 얼루어제품은 78,000원이다.

 

겉모습은 거의 같다. 하지만 줄의 체결방식이 다르다.

URVOI제품은 정품이랑 같은 방식이다. 하지만  얼루어제품은 일반 시계줄타입으로 줄 조절을 한다.(이점이 더욱 장점이 될지 모른다고 생각한다. 체결력은 보장??)

리뷰글을 찾아보니, 7세대는 하나도 찾을수가 없었고, 6세대 역시 제일 만듬새가 가장 좋지만, 체결력이 약하다고 한다.

물론 뽑기운이 있는건지.. 잘 사용하고 있는 사람도 있는듯.....

반면에, 얼루어제품은 제조국은 중국이지만 한국회사인듯 보였고, 리뷰도 많고, 시계줄타입이라는게 더 단단하게 느껴진다.

 

7세대가 2004년도 말에 만들어진 제품인데, 유튜브나 블로그 리뷰글도 없고, 판매자말로는 6세대에 비해 업그레이드 시켰다는데.... 알리는 당체 믿을수가 있어야지..

 

결국 얼루어제품을 샀다. 왜냐면,,

반품이라든지, 사셨던분 보니 어느정도 AS가 되는 느낌이었으며, 인터넷 당장에 찾아봐도 1년이상 착용했다느니.. 리뷰글도 쉽게 찾아볼수 있음.

가격적으로 조금더 비싸지만, 뭐~ 1-2만원 차이에 후회하고 싶은 생각이 없어서 얼루어를 선택했다.

 

하지만~~!

첫느낌.......정말 가볍다. 무슨 장난감같이 느껴진다.

한국산 같지가 않다... 중국제 무슨 1-2만원 퀄러티같이 느껴진다.

 

 

보통 시계줄+ 여유분 으로 배송이 오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3단분리 되어서 배송이 왔다. 정말 실망임.

 

줄 조절할수 있는 드라이버도 포함되어 있지만, 이부분은 전문가가 아니고서는 고칠수가 없는 부분이다.

배송중에 분리가 되었는지 알수는 없지만,,,

줄조절도 못해보고 바로 반품해버렸다.

 

 

다시. 돌아와서 URVOI 7세대 링크브레이슬릿 을 주문했다.

일단 색상이 여러가지인데, 실버가 싸다. 하지만 울트라워치2의 티타늄과 반짝거리는 스타일의 실버는 조금 안 어울릴것 같아서,

티타늄으로 주문했다.

 

자~ 여기서 부터는 URVOI GEN.7 링크 브레이슬릿이다.

비닐이 붙어져 있다.

 

내가 전문 리뷰어라면 있는 힘껏 당겨볼꺼지만, 한번 잡아당겨봤는때는... 분리되지 않았다. 정말 업그레이드 되었나보다.

어떤 리뷰동영상보니까.. 훅~ 잡아댕기니까  뚝 줄이 분리되던데.. 그런일은 벌어지지 않았다.

만듬새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짭만드는 회사답게 더 나은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