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the survivalists 완벽공략-엔딩까지

category GAME 2020. 10. 29. 19:59

정말 간만에 끝까지 엔딩을 본 겜입니다. 정말 노가다가 많은탓에 중간에 포기도 하려했지만, 아들녀석이 워낙에 이게임 플레이하는것을 좋아해서 끝까지 보게되었습니다.

 

일단 제일 처음 시작하게 되면, 설계도를 펴서 이것저것 많이 만들어서 트리를 다 확보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어떤것이 필요한지 알게 되겠지요.

 

맵은 랜던하게 생성되는데, 최우선으로 만들어야하는것이 침대입니다. 그래야지 세이브를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까운 바닷에다가 땟목을 만들면, 뭘 추가를 시켜야지 탈수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임시돗입니다.

임시돗만 달면, 바다로 나갈수가 있습니다.

(털뭉치는 토끼나 짐승등을 잡으면 얻을수 있습니다.)

 

맵안에 각종 던전들이 있는데, 들어가시면 이것저것 구할수도 있습니다. 초반에 구하기 힘든 강철도 나와요!

(창을 만들고 싶은데, 창만드는데 강철이 필요한데 안 나와서 애를 먹었네요...

초반에 곡갱이로 깨도 조약돌밖에 안 나와서.....

하지만 다른 대륙으로 가시면, 곡갱이로 캐면 강철도 나오고 보석도 나옵니다.!! 너무 스트레스 받고 구하려고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상점이 있는데, 맵을 눌러보면 풍선모양의 아이콘입니다. 상점은 이리저리 옮겨다니니 참조하세요.

돈이 생기면 가장 사야할것이 미궁열쇠입니다. (멀티플레이시에 호스트만 구매가능합니다.)

그리고 멀티시라면, 저장을 사용해서 아이템 복사도 가능합니다.

(한사람이 저장하고, 아이템을 다른사람한테 임시로 맡긴다음에 다시 호스트가 방을 열고 조인하면 각각 다 아이템이 생성됩니다.)

미궁열쇠를 사게되면, 각 대륙에 위치하고 있는 미궁이 열리게 되고, 미궁을 클리어하게되면 탈출열쇠와 함께 전설무기도 얻게됩니다. 탈출열쇠는 총 8개 입니다.

 

그리고 항해를 하다보면,, 큰배를 발견하게 되는데, 아마 처음에 마주친다면 나무판자60개와 강철못30개를 넣어 수리해야한다는걸 볼수가 있는데.... 이 큰배가 마지막 엔딩입니다.

그리고 나무판자60개와 강철못30개만 넣어서 되는건 아니고, 한 4-5차례 진행하고... 탈출열쇠를 다 집어 넣으면.. 원숭이들과 섬을 탈출하게 되는데..이게 엔딩입니다.!!

스포를 남기자면..

더보기

원숭이들과 같이 배를 타고 탈출하게 되는데, 원숭이들이 갑자기 몰려와서 주인공을 다시 바다에 빠뜨려버립니다.

그리곤.. 또 처음부터 시작합니다. 정말 허무합니다... (하지만 아이템은 지니고 있습니다)

이 엔딩을 보고,,, 다시 하고 싶은 생각이 싹 사라지더군요

 

다시 게임으로 돌아가서..

화덕에서는 다음과 같은 물건들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원숭이들의 역활이 매우 중요한데.. 미궁플레이시에 원숭이가 만드시 필요합니다!!!(퍼즐때문에)

4인 멀티라면 원숭이가 굳이 없어도 되지만,

어떤종류의 퍼즐이 있냐면, 어디 블럭위에 올라가기 & 블럭위에 올라가서 특정 포즈취하기 & 기어돌리기

(포즈취하기는 단축키 V)를 누르면 됩니다.

이런 블럭들을 다 눌러야 다음맵으로 진행이 가능한데.... 1인 플레이시에는 어렵겠죠..?

미궁안에서도 맵확인이 가능하니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끔... 널판지를 만들어서 진행해야하는경우도 있으니, 재료를 꼭 준비하고 가세요.

(한칸은 구르기로 지나갈수 있는데, 2칸이상은 만드시 널판지를 만들어서 지나가야합니다.)

미궁안에서도 여러 적들을 만날수가 있는데,

특히 해골녀석을 처리하게 되면, 도깨비불(?)같이 겉이 나타나서 다시 부활시키는데.... 해골녀석 처리하고 조금있다가 도깨비불나타나면 빨리 처리하셔야됩니다.

 

모든 미궁을 마치고 배를 수리하는 중입니다. ㅠ.ㅠ

 

겨우 고쳤떠리 새로운 재료를 요구합니다.

여러차례(제기억으로 4-5번임) 제작하고, 미궁에서 입수한 열쇠들을 다 넣으면.. 엔딩입니다.

엔딩인증.!!

 

 

혹시나 이게임에 대해 궁금하신점 있으면 댓글 부탁합니다.

 

초반에도 이게임을 하지않으려 했지만, 끝까지 본이유는 이걸 좋아하는 아들녀석때문이었습니다. 

 

왜 이게임을 하지않으려 했는지.. 단점을 써보려 합니다.

 

1.처음부터 끝까지 너무 노가다입니다. 물론 원숭이를 가르쳐서 할수도 있지만, 그렇게 똑똑하지 않아서 직접 제작해야할 경우가 많습니다.

2.배낭같은 시스템이라도 있었다면.... 처음부터 끝까지 하단에 보이는 11개 칸이 전부입니다. 확장되지도 않고,,,

물론 같은 종류의 재료를 99개까지 놓을수 있지만,

이미 제작한 침낭이라든지, 그런것들은 넣을수가 없습니다. ( 머리위에 들고가기는 있습니다. ㅠ.ㅠ)

3. 그래서 정말 의미없는 노가다 많습니다....노가다 노가다.ㅠ.ㅠ 이건 겜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팁이라면,

*순간이동기는 탈곳 & 내리는곳 .. 2개를 만들어야지 제대로 작동합니다. 그리고 만든다고 되는것이 아니라, 반짝이는 돌을 사용해야합니다.    굳이 꼭 만들 필요없습니다. 

*가끔 나쁜놈들이 쳐들어옵니다.  본진을 비우고 다른 지역에 가 있을때 꼭 쳐들어 오던데....ㅠ.ㅠ.

지어놓았던 물건을 다 부수고 갑니다. 하지만.....

상자를 부수지 않습니다. 각종 재료는 상자안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기본 침대말고 더 좋은 침대에서 자게 되면 피와 스테미너가 더 많이 생기게 됩니다.

*창을 제작하게 되면 토끼잡는게 훨씬 수월한데, 그전까지는 활이나 덫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활추천. 덫은 너무 귀찮음.

*초반에 자주 고프게 되는게, 그냥 굶어 죽으면 다시 풀피로 부활합니다... 대신 아이템은 다 떨구니 침대주변에서 죽으세요.

 

 

그럼 이만.